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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약관의 목적과 효력)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루트미디어(이하 ‘회사’라고 함)가 운영 및 제공하는 온라인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의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을 말한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는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한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다. 단,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유료서비스: 회사의 사이버 머니인 홍사과 및 별도의 결제방식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부가서비스를 말한다.

2. 홍사과: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를 말하며, 현금 1원당 홍사과 1개의 비율로 환산되어 적용된다.

3. 작품 열람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활동하는 작가(이용자)가 게시한 작품을 독자가 구독을 목적으로 열람하는 행위를 말한다.

4. 유료 작품 구독 서비스: 작품 열람 서비스 중 결제수단을 통한 이용권 구매나 홍사과에 의해 유료로 구매 후에 열람이 가능한 유료 서비스를 말한다.

5. 이용권 샵: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결제나 충전 상품을 안내하는 곳을 말한다.

6. 플러스 연재아이템: 사이버 머니인 홍사과 또는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작품에 부가효과를 적용하는 아이템을 말한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낙, 계약 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별도의 결제수단을 통한 이용권 취득이나 홍사과 구매를 통한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된다.


제 5 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1. 유료 소설 작품 서비스: 작가가 유료 소설에 참여함으로써 등록된 작품이며, 정액제로 운영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2. 플러스 연재아이템: 사이버 머니인 홍사과 또는 별도의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작품에 효과를 적용하는 아이템을 말한다.

3. 프리미엄 만화서비스, 게임서비스, 예약아이템 등


제 6 조 (유료서비스의 이용방법)

1. 회원은 회사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하고, 그 대금을 지급하면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이용권 구매: 회원은 아이템샵에서 이용권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홍사과, 청사과)
② 홍사과 충전: 회원은 아이템샵에서 홍사과를 구매한 후 홍사과를 사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제 7 조 (결제 및 홍사과 구매)

1. 홍사과의 구매 제한 금액은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의 제한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한 지불 수단에 따라서 사용제한 금액이 적용된다.

2. 홍사과를 구매한 이용자의 경우 아래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하다고 판단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이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정책 변경 등에 대한 사항은 정보수신을 거부한 회원에게도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해당 사항을 고지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해당 과금 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시스템에 의하여 지불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결제방식 항목 중 신용카드 사용과 계좌이체 및 ARS 서비스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결제계약이 이루어진 해당결제회사의 결제기준에 따른다.


제 8 조 (홍사과의 사용)

1. 홍사과는 회사 내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구입하는 지불수단이다.

2. 회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홍사과의 적립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 및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의 환불 정책에 따른다.


제 9 조 (미성년자의 결제)

1. 관련 법령에 따라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2. 관련 법령에 따라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은 법정 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한다.

3. 관련 법령에 따라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유료 서비스 구매 등 의무부담행위를 한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 또는 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단, 사용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 계약 철회가 불가능하다.


제 10 조 (회원의 청약 철회, 계약 해제 및 해지, 과오금)

1. 청약 철회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 되어 제공된다.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제한된다.

2. 계약 해제,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② 회원이 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따른다.③ 회원이 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하고 게시한 콘텐츠 자료 및 개인 정보 일체는 삭제된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및 다른 회원의 '콘텐츠'에 작성된 코멘트, 서평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한다.④ 회원이 이용 계약 해제 및 해지를 하는 경우, 제3항 이외의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를 원하면 회원이 직접 삭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삭제의 의무를 가지지 않는다.
3. 과오금
①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한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한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제 11 조 (환불 정책)

1. 구매한 홍사과를 지불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시스템 장애 및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차감된 홍사과 사용내역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다. 취소된 해당 금액은 홍사과로 환원 적립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홍사과 사용내역의 취소신청기간은 해당 유료서비스 구입일로부터 3일 이내에 한하며, 그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다. 홍사과 사용취소 신청은 전자우편 및 온라인절차를 통해서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신청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다.

3. 홍사과의 구매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추가 적립으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해당 구매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추가 적립 내역은 환불잔액에서 차감 된다.

4. 기 결제된 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 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다.

5. 1항부터 2항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홍사과 환불요청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다.
① 사용 내역이 남아있는 경우
② 최종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6. 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한하여 환불이 가능하며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7.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며, 해당사항의 경우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8.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매주 금요일(공휴일 제외)에 일괄 환불입금처리 한다. 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ARS 등을 이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다.

9.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10. 유료작품의 경우 작가 임의로 등록하는 작품으로써, 유료작품란 전체 작품수의 변화 및 특정작품의 삭제 또는 수정에 대한 부분으로 환불 및 취소가 불가능하다.

11.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사기,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ID(계정)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한다.
① 회원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② 서비스 점검 실시계획. 단, 서비스 장애해결이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임시점검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외부 장애 상황으로 인한 긴급점검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재판매(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할 수 없다.


제 13 조 (유료서비스의 이용제한)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①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행위
② 유료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행위
③ 결제에 있어 그 결제수단을 위, 변조, 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행위

2. 회원이 본 조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보유한 이용권 및 홍사과의 환불은 불가능하다. 

3. 회사의 계약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 14 조 (이의신청)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대한 회신이 48시간 이내(휴일은 가산되지 않음)에 어려울 경우, 회신 가능한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원에게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

2.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서비스 점검을 위해 실시하는 정기점검시간(월 40시간 이내) 또는 서비스 장애해결 및 서비스 기능개선 등을 위한 임시점검시간 및 긴급점검시간은 제외한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받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회원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하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신청당시의 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하며, 수정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리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한다.

4. 회원은 회사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제13조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할 수 없다.


제 17 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하다.
①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회사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 결제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내에서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결제 여부 등을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에 확인 하여 줄 수 있다.

3.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에 따른다.


제 19 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간주한다.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ID 및 소설&전자책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자신의 ID 및 소설&전자책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텍본을 유출 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2.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행위의 경중을 고려하여 다음 각 호 중의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① 전자우편, 쪽지를 통한 경고
② 전자우편, 쪽지를 통한 경고와 동시에 서비스 이용 정지
③ 전자우편, 쪽지를 통한 경고와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7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한 뒤 회사가 인정할만한 정당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강제 탈퇴처리

3. 회원은 전항 제2호 또는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다.

4. 회원은 본 조 1항 또는 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이 박탈된 경우, 보유한 이용권 및 홍사과에 대한 환불이 불가능하다.

5.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 또는 운영관리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6.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년 4월 3일부터 시행됩니다.
2. 2014년 12월 30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